생/로/병/사/의 비밀
식탁위의 컬러건강법
파프리카
■ 방송 일시 : 2008년 7월 20일 (일) KBS 1TV 22:20~23:10
■ 담당 프로듀서 : 김성종 PD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의 寶庫(보고) 파프리카! 색깔별로 함유하고 있는 영양성분도 다양하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주황색 파프리카의 베타카로틴, 발암억제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빨간색 파프리카의 캡산틴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는데..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파프리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
▶온 가족, 종합 비타민제 파프리카 !
서울 근교에 있는 도매시장 청과물 코너. 빨갛고 노란 선명한 색깔이 유독 눈에 띄는 과채류가 있다. 화려하고 아름다운 색만큼이나 영양성분이 풍부해 ‘보석채소’라고 불리는 파프리카다. 일주일에 한번은 이곳에서 파프리카를 사간다는 개그우먼 이경애씨. 간 이식 수술을 한 남편의 건강과 아이를 낳은 후 부족한 비타민 보충을 위해 먹기 시작한 파프리카는 이제 식탁에서 빠지지 않는 음식이 됐다.
개그우먼 이경애씨가 온 가족의 종합비타민제라 믿고 있는 파프리카, 과연 그 속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것일까.
▶ 컬러를 먹는다, 건강을 먹는다 !
대장암 4기 판정을 받고 지난 3월 수술 후 항암 치료중인 김홍도 할아버지. 78세 고령의 나이에 항암치료가 힘들 법도 하지만 김홍도 할아버지는 누구보다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다. 할아버지가 항암치료를 받으면서 챙기기 시작한 것은 바로 파프리카 주스. 실제로 일본에서는 파프리카 주스가 결장암의 예방과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쥐 실험이 진행됐다.
파프리카의 항암 효과에 대한 연구는 이뿐이 아니다. 도쿄 부립대 마오카 교수 팀은 빨간 파프리카에 풍부한 캡산틴의 항암효과에 대해 연구했는데, 그 결과는 놀라웠다.
파프리카의 아름다운 색깔 속 놀라운 효능들,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파프리카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 건강한 다이어트, 비결은 파프리카 !
독일 남부의 한 마을. 이곳에서는 마을 전체가 ‘독일에서 가볍게 살기’라는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해 9월 캠페인에 참가해 6개월 만에 16kg을 감량했다는 한 여성. 그녀가 말하는 다이어트 비결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 특히 파프리카를 많이 먹는 것이다.
20kg 정도의 체중 감량에 성공한 김소연씨 역시 다이어트 비결로 밝힌 것은 파프리카. 파프리카를 과일처럼 생으로 먹는 것은 물론 묵, 카레 등 대부분의 요리에 파프리카를 이용했다고 하는데...과연 파프리카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일까.
전문가의 도움을 얻어 5명의 젊은 여성과 함께 진행된 파프리카 다이어트. 그 흥미로운 결과가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공개된다.
▶ 파프리카 의 변신! 2배로 즐기는 파프리카의 영양!
비타민 C 함량 레몬의 2배, 비타민 A와 E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파프리카!
특히 파프리카의 영양소는 열에도 쉽게 파괴되지 않고, 기름에 조리할 경우 지용성 비타민 A의 흡수를 돕는다는데...
파프리카,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그 건강한 요리법을 소개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