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5일 금요일

시한부 3개월은 거짓말-암 전문의사의 고백






시한부 3개월은 거짓말-암 전문의사의 고백

※암 치료법을 결정하기 위해 알아야할 것들



암세포는 자신의 몸의 일부이다. 그러니 적대하지 말고, 공생하는 길을 생각하자.

●암의 성장 속도는 알려진 것처럼 빠르지 않다. 조기 암이건 진행 암이건 지금의 크기가 되기까지 5년에서 10년, 때로는 30년 가까이 걸렸다.

●사람의 운명은 진단 후 1개월이나 2개월 안에 바뀌지는 않는다. 조급해 말고 어떤 치료법을 선택할 것인지를 차분히 파악하자.

●암으로 죽는 것은 자연스런 일이지만, 치료과정에서 죽는 것은 부자연스러운 일이다.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없는 치료법은 없기 때문에 치료의 단점에 대해서도 잘 생각하자.

●치료과정이 괴로워도 치료 후에 확실하게 편안해질 수 있다면 치료기간과 치료 직후에는 인내하자.

●치료 전보다 일상생활이 더 힘들어지거나, 평생 계속된다면 진정한 의미의 치료가 아니다.

●진짜 암은 거의 치료가 아닌 수명 연장이 목표이다. 확실치도 않은데 '생명을 연장할 수 있다.'는 치료법에 매달리면, 인생이 엉망진창이 될 수 있다.

●발상을 전환하여 '하루하루의 생활이 지켜지고, 앞으로의 일상을 더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치료'를 선택한다.

●수술과 방사선 치료를 선택할 경우에는 방사선 치료를 선택한다. 암 절제 수술은 대부분 아무 도움도 되지 않고, 수술이외의 치료법으로 충분한 예가 적지 않다.

●치료성적이나 생존율 데이터를 조사해서 가능한 판단 자료를 풍부하게 하자.

*출처: 시한부 3개월은 거짓말

http://www.blogger.com/blogger.g?blogID=1549169449607366040#editor/target=post;postID=3607401626118569619;onPublishedMenu=allposts;onClosedMenu=allposts;postNum=20;src=postname


★암수술 후 합병증, 항암제 치료 후 후유증, 방사선 치료 후 생활에 고통을 겪고 계십니까?
암 자연치유, 온열 암치료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다음 전화로 연락주십시오.
follow 하신 후, 연락주시면 준비된 온열치료 정보를 무료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010-8257-3812(장 원장)

댓글 없음:

댓글 쓰기